가상 인프라

평양개성고속도로, 통일 후의 변화 예측 최종편

빛더리움 2023. 7. 3. 23: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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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노선명 : 경의고속도로(파주-평양), 아시안하이웨이 1호선
  • 연장 : 파주-평양 188km
  • 차로 수 : 왕복8차로
  • 설계속도, 제한속도 : 도라산IC - 남사JCT 160km/h, 140km/h / 산단JCT - 도라산IC 100km/h, 100km/h
  • 시설 정보 : 나들목 22개소, 분기점 3개소, 터널 18개소
  • 노선도

전체 구간 노선도. 하늘색 = 본선, 노란색 = 평양서부,동부순환도로 가상노선

 

신원군의 신원나들목입니다. 마을이 작아 통행량이 적을 것으로 보고 다이아몬드형 교차로를 설치하였습니다. 아래 노란선은 국도1호선이 4차로로 확장되었다고 가정해 본 것입니다. 목포-신의주 연결 주요 국도인 만큼 통일 후에는 통행량이 많아지겠죠!
사리원시 진입. 사리원 서부에 경암산, 경암호, 경암루가 위치하여 그 지명을 활용해보았습니다.

 

사리원IC
주황색 선 - 신천사리원도로와의 분기점(사리원분기점) 건설 시 검토할 수 있는 램프
송림시 입니다. 송림시 인구가 12만 가량으로 꽤 규모가 있어 기존 클로버 형태 교차로보다는 트럼펫형 교차로를 신설하는 편이 나아 보였습니다.

 

송림시 북동쪽에 위치한 고천IC

 

산업, 공업 물류가 주를 이룰 것으로 보이는 흑교IC, 주변에 공장 단지가 많습니다.
강남군, 중화군 접근이 가능한 중화IC
국도8호선 대체우회도로가 평양시 우회도로로서 건설되었다고 가정했습니다. 8번국도를 통해 서평양, 동대원구역 접근이 가능합니다.

  현재는 요원하기만 한 통일. 대한민국 주도하에 전쟁없이 통일이 이루어지는 날이 오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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